현대차뉴스
현대차-UNDP '포 투모로우', SXSW 어워즈 최종후보에 선정
| 관리자 | 조회수 387

 현대차[005380]는 유엔개발계획(UNDP)과 함께한 '포 투모로우'(for Tomorrow) 프로젝트가 '2023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XSW) 이노베이션 어워즈' 미디어 부문 파이널 리스트(최종후보)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현대차-UNDP 프로젝트, 포 투모로우 SXSW 최종후보 선정
현대차-UNDP 프로젝트, 포 투모로우 SXSW 최종후보 선정

세계 최대 규모 종합 예술 축제인 SXSW는 1787년 지역 음악 페스티벌로 시작해 현재는 음악을 넘어 스타트업 주도의 신기술과 신제품을 선보이는 행사로 거듭났다. 올해는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이달 10∼19일 열린다.

SXSW는 매년 행사 기간 중 미디어, 지속가능성, 디자인, 인공지능(AI) 등 14개 부문에서 가장 흥미로운 기술을 개발한 프로젝트를 선정하는 'SXSW 이노베이션 어워즈'를 실시한다.

 

포 투모로우는 글로벌 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 세계 구성원들이 집단 지성을 모아 솔루션을 만드는 풀뿌리(grassroots) 이노베이션 플랫폼이다.

 

현대차와 UNDP가 2020년 9월 업무 협약을 계기로 프로젝트를 시작했고, 현재 52개국에서 84개의 솔루션이 제안됐다.

현대차는 파이널 리스트 선정을 기념해 프로젝트 관련 영상과 사진 등을 11일(현지시간)) 텍사스 JW메리어트 오스틴에서 전시했다.

SXSW 이노베이션 어워즈 최종 수상작은 13일 전문 심사단 심사와 관객 투표를 통해 오스틴 컨벤션 센터에서 발표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 세계 풀뿌리 솔루션들이 혁신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현대-UNDP가 올해도 지속해서 협업해 더 많은 글로벌 시민이 동참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